A Blank Slate Regression for the Idol That Lost His Original Mindset RAW novel - Chapter (193)
초심 잃은 아이돌을 위한 회귀 백서-193화(193/476)
초심 잃은 아이돌을 위한 회귀 백서 193화
류재희의 외침을 듣자마자 반사적으로 내 폰을 향해 손을 뻗었던 김도빈은 내가 눈을 부라리자 곧바로 슬그머니 손을 거뒀다.
“진짜 맞디스랩 내려고요? 진심이에요, 형?”
팔짱을 낀 채 나를 바라보는 류재희의 눈에 단호함이 서렸다.
내가 맞디스랩 내는 것도 그룹 막내 눈치 보면서 내야 하나 순간 짙은 현타가 몰려왔지만, 막내의 말을 듣고 손해 본 건 없었기에 일단 말이라도 들어 보기로 했다.
어느새 98%까지 온 슬랜더비트 다운로드 바를 흘긋 내려다보고 류재희를 보며 최대한 인자하게 미소 지었다.
“아니, 막내야, 내 말 좀 들어 봐. 내가 선빵을 맞았잖아. 그러면 어떻게 해야겠냐? 당연히 나도 쳐야지, 어? 자고로 싸움은 한 대씩 주고받아야만 성립하는 거야.”
허공을 향해 잽을 날려 주자 김도빈이 슬금슬금 내게서 멀어졌다.
“굳이 왜 싸움으로 만들려고 하는 건데요?”
“그야, 일방적으로 처맞기만 하면 쫀심 상하잖아.”
여전히 납득하지 못한 듯한 류재희의 표정에, 어깨를 으쓱하며 덧붙였다.
“디스 당하고도 그냥 넘어가기엔 래퍼 가오가 있지.”
“딱히 맞디스랩도 가오 있어 보이진 않는데. 아픈 곳 긁혀서 발작하는 걸로 보이지. 하트 춤 같은 거라든가.”
서예현이 옆에서 혼잣말처럼 중얼거렸다. 내가 휙 고개를 돌리자, 서예현은 휘파람을 불며 딴청을 부려댔다.
“무대에서 하트 춤 춘 적 없다고! 우리가 언제 하트춤 췄냐고! 내가 췄으면 형도 춘 거라니까?”
그런 서예현한테 이를 갈며 팩트를 말해 주고 휴대폰 화면을 척 들어 류재희에게 보여 주었다.
-효륜좌 이번에도 기대한다 효륜디스랩에 이은 참교육디스랩 가즈아
-야 이걸 맞디스 안 하고째면 쫄아서 빤스런한 꼴이지ㅋㅋㅋ
-이든이형 맞디스곡 언제 올릴지 인별에 슬쩍 언급이라도 해 주셈 맨날 형 인별만 새로고침 중이자너
-윤이든 이미 슬랜더비트 내려받았을 거라고 믿는다
“이 많은 사람들이 내 맞디스곡을 기다리고 있는 거 안 보여?”
의기양양한 내 말에 류재희가 짧은 한숨을 내뱉더니 내게 제 휴대폰 화면을 보여 주었다.
렙흐 @reevvee
2E이 맞디스곡 올리면 힙찔이 새끼들이 나노단위로 뜯어 대면서 누가 이겼네 누가 졌네 ㅇㅈㄹ하는 꼴 볼 생각에 벌써부터 피곤해짐
공유 1117 인용 74 마음에 들어요 3985
덕생덕사 @reveismylife
아제발 2E 반응한답시고 맞디스곡 들고나오지 마라 ㅅㅂ
너 아이돌이야 래퍼 아니고
공유 2233 인용 270 마음에 들어요 2944
일몽소녀 @dreamgirl
차라리 예혅이가 디스당했으면 기분은 더러웠을지언정 마음은 놓였을 텐데
하필이면 효륜디스랩이라는 커다란 선례를 남긴 2E이라 지금 뭐가 나올지 몰라서 떨고 있음……
공유 5126 인용 365 마음에 들어요 8152
티티 @TTtt00
ㅆㅂ 이든아 제발 먹금하자
공유 420 인용 6 마음에 들어요 502
“위에 세 개는 내가 아니라 2E라잖아.”
“그 앞의 효륜디스랩이라는 단어가 안 보이세요? 이 2E도 형 말하는 거예요. 모니터링할 때 이걸로 검색하지는 마시고요.”
“아, 이게 그 뭐냐…… 에덴이었던가? 그거 같은 거냐? 써방? 그런데 왜 2E야?”
“복잡한 사정이 있어요.”
딱히 알려 줄 마음이 없어 보이는 류재희의 대꾸에 고개를 주억거렸다.
모니터링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이제는 써방이 서치 방지인 것도 알았다.
그리고 류재희가 굳이 이걸로 검색하지 말라 하는 건 다 이유가 있는 법이므로 착실하게 따라 주기로 마음먹었다.
“일단 형이 그 디스곡 대전에 뛰어들어서 물어뜯기 좋은 먹잇감 던져 주는 것만으로도 우리 팬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거예요. 막말로 이런 거 좋아하시는 분이면 아이돌 안 파고 래퍼를 팠겠죠.”
내 두 눈으로 똑똑히 보라는 듯 류재희가 내 눈앞에 휴대폰 화면을 들이밀었다.
블루라이트 차단은 켜고 이러는 거냐, 지금?
“이거 그냥 넘어가면 자존심 제대로 구기는 거라고! 나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돌 래퍼들이 대대손손 모욕을 듣게 생겼다니까!”
바닥을 손바닥으로 쾅! 내리치며 목소리를 높이자, 서예현이 옆에서 또 구시렁거렸다.
“그 이슈 한 달도 못 가고 사그라들 것 같구먼 뭔 놈의 대대손손…….”
“아, 자꾸 옆에서 구시렁댈래?”
김도빈 때처럼 눈을 부라렸지만 서예현은 눈 하나 깜짝도 하지 않았다. 애초에 저 인간이 내게 겁먹는 곳은 녹음실과 연습실밖에 없었다.
류재희가 눈을 가늘게 뜨고 나를 돌아보았다.
“형이 언제 그렇게 다른 아이돌 래퍼들을 생각했다고 그래요. 맨날 음방에서 남의 랩 파트 들으면서 ‘아, 랩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저거 랩 아닌데.’ 이러고 계시는 분이.”
“그게 다 생각하니까 하는 말이지! 아이돌 래퍼들의 미래와 평판을 내가 생각해서!”
가슴을 쾅쾅 두드리며 말하자 류재희가 할 말이 없어졌는지 입을 다물었다.
“하준이 형, 이든이 형 좀 말려 봐요! 이러다가 이 형 이미지 깎이면 어떡해요!”
“이미 자기 조부님 팔순 잔치에서 디스랩 해서 효륜좌라는 별명을 얻은 이든이에게 더 깎일 이미지가 있을까?”
견하준이 나를 힐긋 돌아보고선 어깨를 으쓱했다. 준아, 편들어 주는 건 고맙지만 이게 욕이야, 칭찬이야?
그리고 난 확신할 수 있었다. 맞디스곡을 내는 건 문제가 없다.
문제가 됐으면 망할 시스템이 내가 슬랜더비트를 다운받을 때 진작 초심도를 감점시켰겠지.
하지만 시스템은 내가 슬랜더비트를 다운받아도 조용했다.
내가 거 보라고 마음 놓고 있던 그때, 눈앞에 푸른 상태창이 떴다.
앞머리를 쓸어 올리며 상태창을 뚫어질 수준으로 노려보았다.
야, 이제 와서 이러는 건 반칙이지.
[깜짝 QUEST★] [▶걸려 온 디스에 맞디스곡 없이 대응해 보자!-내용: 걸려 온 디스를 그냥 넘기기에는 섭섭하죠. 하지만 맞디스곡은 팬들의 피로를 유발할 수 있으니 다른 방법을 찾아봅시다!
-보상: 초심도 5, 랜덤 티켓
-기한: 10.17 PM 23:59:59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지 못할 시 페널티가 존재합니다!]
시바, 이게 무슨 소리야? 이게 무슨 자동차 악셀 밟지 말고 운전하라는 소리냐고.
내 슬랜더비트가!
이미 머릿속으로 다 생각해 놓은 내 기깔 나는 맞디스곡 가사가!
속으로 오열하며 바들바들 떨리는 손으로 슬랜더비트를 삭제했다.
“……에휴, 맞디스곡 안 내련다.”
“잘 생각하셨어요, 형. 그래도 3분 만에 철이 드셨다니, 다행이네요.”
침중한 얼굴로 선언하자 류재희가 한결 산뜻해진 얼굴로 내 등을 두드렸다.
그런데 재희야, 어떡하냐. 그냥 넘기지도 말란다, 이 망할 시스템이.
형들에게 ‘맞디스곡과 폭력 없이 걸려 온 디스를 맞받아치는 방법’을 물어봤지만…….
‘시간이 답이지. 사람들 기억에서 묻히기를 기다려야지, 어쩌겠냐. 미안하다, 이든아. 괜히 나 때문에 너도 욕먹고…….’
이건 용철이 형.
‘설마 맞디스 안 하고 넘어가게? 너 이런 놈 아니었잖아! 이든아, 혹시 너 어디 아프냐? 아니면 소속사에서 막든? 뒷일은 내가 책임져 줄 테니까 일단 내!’
이건 지원이 형.
‘굳이 네가 맞디스곡을 안 내고 싶으면 방법은 딱 하나다. 내가 커디보이 부르고 사람들도 모아 줄 테니까 사람들 앞에서 커디보이에게 맞디스 수준으로 욕 존나 해. 라이브 맞디스를 하라고.’
이건 상열이 형.
‘맞디스곡과 폭력 없이 걸려 온 디스를 맞받아치는 방법? 뭔 개소리고? 니 정신 승리밖에 방법이 더 있나?’
이건 태훈이 형.
‘고백 공격 가자. 제일 강력한 공격 방법이다.’
이건 주성이 형.
힙합 씬의 우리 형들은 내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했다.
‘확 그냥 퀘스트 페널티 감수하고 맞디스곡 내 버려? 그냥 넘어가는 게 더 자존심 상하는데?’
잠시 진지하게 고민하다가 앞선 끔찍한 페널티들을 기억해 내고 고개를 절레절레 저었다.
각혈도 각혈이지만 한 번만 더 성격 반전이 되면 멤버들에 의해 무당집에 강제로 끌려갈지도 모른다.
그래서 우리 아이돌 그룹의 가장 가방끈 긴, 단 하나뿐인 형으로 노선을 틀어 보기로 했다.
물론 이 형도 도움이 되지 않을 확률이 매애애애우 높긴 했다.
“형, 이전에 형이 맞디스랩 이야기 나왔을 때 뭐라고 했지?”
“아픈 곳 긁혀서 발작하는 걸로 보인다고.”
내 물음에 서예현이 즉답했다.
“어라……?”
저 말을 들으니 갑자기 든 생각에 턱을 괴고 나직하게 중얼거렸다.
“생각해 보니까 수지타산이 안 맞네? 나는 30초 디스 당했는데 왜 2분 이상으로 돌려줘야 하지?”
괜히 쫄려서 피한 것으로 비추어질까 봐 그냥 넘기기도 찝찝하긴 하지만, 그 30초의 4배로 구구절절 패는 것도 내 기준에선 가오가 떨어지는 일이긴 했다.
“재희야, 말려 줘서 고맙다!”
하마터면 가오 상할 뻔! 역시 류재희 말 들어서 손해 보는 건 없구나!
그리고 드디어 내가 어떻게 이 답도 없는 퀘스트를 헤쳐 나가야 하는지도 알아냈다. 내가 몸을 벌떡 일으켜 겉옷을 챙겨입자 영 불안하다는 눈으로 나를 보며 류재희가 물었다.
“형, 어디 가요?”
“대표님 뵈러!”
걱정하지 마라, 막내야! 이번 아이디어는 스파이 잡는 거랑 비교도 안 되게 개쩌는 아이디어니까!
* * *
가라사대, 커디보이의 DTB 디스곡이 올라오고 분노한 래퍼들에 의하여 슬랜더대전이 열렸다.
감히 변방의 언더 쩌리 주제에 나를 디스하다니, 쳐 죽일놈 쳐 죽일놈 하며 참교육을 시전하는 래퍼들 덕분에 슬랜더대전은 마치 불에 석유를 끼얹은 듯 활활 타올랐다.
하지만 엿새째가 되자 영원할 것만 같던 슬랜더대전의 화력도 슬슬 죽어 가기 시작했다.
-에잉 벌써 끝남?
-ㄴㄴ 아직 효륜좌 안 왔잖음
-기다리다가 목 빠지겠다 윤이든 설마 쫄튀?
그러자 도파민에 절은 대중들은 디스곡이 이슈를 탄 지 엿새가 지나도록 오지 않는 한 사람을 애타게 찾아대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기대에 부합하듯 윤이든의 인별 계정에 글 하나가 올라왔다.
◎yoon_eden
(사진)
♡⌕⇗
g1_easyone 님 외 여러 명이 좋아합니다.
yoon_eden xx.10.16 PM 7:00
댓글 4,114개 모두 보기
vkldsst 오 드디어 맞디스곡 올라오는 거임?
minsu95 내일 7시 언제 되냐 궁금해 죽겠는데 시간 더럽게 안 가네
kyn.x.x 이든아 제발 먹금 좀 하라니까ㅠㅠㅠ
leehj0718 @kyn.x.x 왜 재미있는데ㅋㅋ
kyn.x.x @leehj0718 ㅅㅂ 댁이나 재밌지 팬들은 지금 억장터지는데 ㅅㅂ
댓글란은 데이드림과 힙합 팬들의 싸움으로 난장판이었지만 다들 래퍼들 사이의 유일한 아이돌인 윤이든이 얼마나 도파민 도는 맞디스곡을 내놓을 것인지 기대에 차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윤이든이 인별에 공지했던 시간이 됐다.
-오 레브 너튜브 채널에 음원 하나 올라왔다
-뭐임? 음원차트에도 떴는데?
-엥?? 정발이라고?? 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