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lank Slate Regression for the Idol That Lost His Original Mindset RAW novel - Chapter (24)
초심 잃은 아이돌을 위한 회귀 백서-24화(24/475)
초심 잃은 아이돌을 위한 회귀 백서 24화
“사회생활용 답을 원하세요? 아님, 솔직한 답을 원하세요?”
막내의 물음에 시원한 웃음을 터트렸다.
굳이 막내에게 물어본 것도 이 이유에서였다.
물론 지금 내 옆에 있어서라는 것도 이유의 4할을 대충 차지하기도 하고.
서예현은 어쨌거나 나를 삐딱하게 보고 있는 터라 좋은 대답은 나오지 않을 게 뻔했고.
견하준은 원체 사람 기분 상할 말은 하지 않고 돌려 말하는 스타일이라 원하는 대답은 못 들을 게 뻔했으며.
김도빈은…… 됐다. 말을 말자.
“솔직하게 말해 봐. 뭐라고 안 할 테니까.”
“좀 미친놈 같긴 했는데 얼마나 힘들었으면 저 형이 사주를 다 의지할까 싶었죠.”
“그게 아니라는 게 밝혀진 지금은?”
과연 불화 조장으로 초심도가 깎일 것인가?
“안 힘들었던 그냥 미친놈?”
닥쳐 올 고통을 참을 준비를 한 게 무색하게도 초심도는 깎이지 않았다.
“뭐라 안 한다면서요.”
심각한 내 표정에 오해라도 한 건지 류재희가 소심하게 한 마디 덧붙였다.
그러거나 말거나 지끈거리는 미간을 문지르며 투덜거렸다.
“아니, 원찬스 후속곡으로 밀 때랑 대체 다른 게 뭔데.”
“다르죠. 그때의 형은 레브의 파시즘 독재자였으니까.”
호오, 나를 그런 식으로 생각하고 계셨겠다?
턱을 괴고 빤히 쳐다보자 슬금슬금 엉덩이를 뒤로 물리며 류재희가 빽 소리 질렀다.
“뭐라 안 한다면서요!”
“내가 뭐라 했냐?”
새끼손가락으로 귀를 후비며 계속 말하라는 뜻으로 남은 한 손을 휘적거렸다.
볼을 긁적인 류재희가 낯간지럽다는 표정을 얼굴에 띄우며 말했다.
“형도 소통하려고 하고, 어쨌든 결론적으로는 원찬스가 후속곡으로 잘됐잖아요.”
그 말인즉슨…….
“결과만 좋으면 독재해도 된다는 거지?”
1월 컴백 라인업 보면 이번 내 성과도 저절로 알게 될 테니 이제 의견 밀고 나가도 불화 조장으로 초심도 깎일까 봐 눈치 안 봐도 되는 부분?
히죽거리며 소파에 편하게 등을 대자 옆에서 류재희의 한숨 소리가 들렸다.
“에휴, 이 형 아직도 정신 못 차렸네.”
한심하다는 듯 바라보는 눈초리에 뒷머리를 벅벅 긁으며 물었다.
“……아니야?”
“예예, 오답입니다. 다시 한번 자알 생각해서 찾아보세요.”
그러면 정답이라도 알려 주던가. 내가 할 일이 얼마나 많은데 그거까지 생각하고 있어야 하냐.
투덜거리며 위클리 퀘스트 목록을 확인했다.
활동 기간이 아니라서 그런지 전 주와 별반 다를 게 없는 퀘스트 목록을 확인하고는 가장 시간 덜 걸리고 제일 쉬운 서치 퀘스트를 시작했다.
원찬스 활동 이후로 확연히 늘어난 버즈량에 서치 퀘스트도 예전 같지 않았다.
검색해도 나오는 게 없어 1분 만에 퀘스트 완료가 떴던, 아파해야 하는지 좋아해야 하는지 알쏭달쏭한 과거를 회상하며 인터넷 사이트에 뜬 게시글들을 대충 눌러보고 있던 도중, 제법 긴 글을 발견했다.
——————————
[엔터잡담] 요즘 눈길 가는 신인 남돌ㅇㅇ ❘ 20xx.09.01 09:11
조회 1,431 ❘ 추천 135
이라고 쓰고 내가 요즘 파고 있는 신인 남돌이라고 읽는다.
(레브_원찬스_뮤캠엔딩.jpg)
갸차필승곡, 템강화곡, 독기충전곡으로 입소문탔던 그 One Chance 그룹 맞음.
LnL 소속 5인조 남자아이돌이고 그룹 이름은 레브(Reve).
팬덤 이름은 데이드림임. 팬덤 애칭은 백일몽에서 따와서 일몽. 그런데 애칭으로 불러 주는 놈은 그룹에서 한 놈밖에 없음,,, 데뷔일은 xx.08.08. 데뷔 앨범은 One Chance가 수록된 미니 1집 밑으로는 간단하게 멤버들 프로필이랑 TMI 정리해봄. 아직 신인이라 나온 게 많이 없어서 지금까지 본모습들이랑 주변 썰 싹싹 긁어 봤어.
순서는 나이순!
1. 서예현
(원찬스_허리라인_걔.jpg)
올해 21살로 팀 내 맏형임. 생일은 12월 17일이고 프로필상 키는 180cm. 사진에서도 보이다시피 팀 내 비주얼멤인데 노래랑 랩실력은 엄… 그래도 잘생겼으니 됐다ㅎ 꽃사슴상 양기미남 흔치않지
무대에서 가끔 혼자 새로운 안무를 창작하던데 그러고선 리더 눈치 봄ㅋㅋㅋ 이든이가 동생인디ㅋㅋ
스느스에 셀카 한 번씩 올려 주긴 하는데 사진 못 찍음… 그래도 잘생겼으니 됐다ㅎ
2. 견하준
(원찬스_금욕19금_걔.jpg)
1월 3일생인데 빠른년생 아니라 윤이든이랑 같학년인 스물임. 프로필상 키는 182cm. 아이돌보다는 뭔가 배우상인데 팀내 포지션은 보컬라인(아마 리드보컬인 듯…?) 음색 짱좋음
멤버들 잘 챙김. OA앱에서 얘가 요리 잘한다고 꼽은 거 보면 밥도 하는 듯. 그룹에 하나씩 있는 팀 내 엄마역인가 봄.
라디오 같은 방송에서 거의 말 안 하는 걸 보면 말수는 많이 없는 듯함. 소통 많이 하는 편은 아닌데 오프에서 팬서비스는 쩔음.
3. 윤이든
(원찬스_시건방진웃음_눈물점_걔.jpg)
8월 1일생이고 여기도 스물. 프로필상 키는 180cm. 팀 리더고 메인래퍼임. 랩 실력 장난 아니고 춤선 예쁨. 레브의 유일한 노래인 작사작곡의 주인공.
힙합 언더에 있다가 연생 루트 밟음. 하준이랑 같이 뉴본 연생이었다는 썰이 있음. 약간 눈 마주치면 쫄리는 양애취상인데 눈웃음 ㅈㄴ 시원함 웃으면 쾌남됨 제발 영업 좀 하게 맨날 웃고만 다녀줘 이든아…
막냉이랑 같이 팀내 소통멤 투톱. 특이하게 기체후일향만강이 시그니처 인사말임. 사진 자주 올리는데 셀카 절망편인 예현이와 달리 이쪽은 셀카의 신.
하준이는 생일 한 달도 차이 안 나는 예현이한테 꼬박꼬박 존댓말 하는데 이든이는 반말한다고 함. 서열브레이커임.
4. 김도빈
(원찬스_빵야빵야_걔.jpg)
올해 18살로 00예고 실용무용과 재학생이라 함. 전공은 얼반. 생일은 5월 26일. 프로필상 키는 177cm이고 팀내 포지션은 다들 전공에서 예상하다시피 메인댄서. 골든리트리버 닮음ㅋㅋ
개그욕심은 많은데 안웃김… 미안 도빈아… 그치만 레브에는 new 안무의 창시자 서예현이라는 웃수저가 있는걸.
이든이와의 첫만남에 텃세인줄 알고 쫀 기억이 있음. 그래서 그런지 오해는 풀렸다지만 아직도 이든이 앞에서는 뻣뻣하게 군기잡힘.
5. 유제(류재희)
(원찬스_심의지킴이_걔.jpg)
올해 17살로 팀내 제일 막내임. 생일은 9월 14일. 프로필상 키도 175cm라 팀내 최연소와 최단신을 맡고 있음. 그리고 레브에서 유일하게 예명 쓰는 멤버임.
포지션은 메인보컬. 고음이랑 성량은 거의 탈아이돌급임. 3대 대형기획사인 TK 연생으로 여기에도 몇 번 올라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왜 TK 나와서 LnL에서 데뷔했을까 궁금,,, 이든이랑 같이 팀내 소통멤 투톱임. 이쪽은 항상 햄스터 이모지 붙이는 편. 하지만 귀여움이 닮았으니 불만은 없다ㅎ 셀카실력은 보통. 그래서 그런가 이든이랑 투샷으로 자주 찍음. 온/오프 둘 다 팬섭 좋은편!
멤버들에게 치대는 모습이 자주 발견되고는 하는데 하준이 빼고는 잘 안 받아줌. 애드라 좀 받아줘라ㅠ 울 귀여운 막둥이 실망하자나ㅠㅠ
여기까지 읽었으면 이미 당신도 레브에 영업 당해 있다는 뜻이겠지(찡긋
그럼 나랑 레브 파자.
죽을 때까지 레브 팬하고, 지치는 쪽은 개가 되는 걸로.
울 애들에게 많이 관심 가져 주고 제발 다음 앨범도 원찬스처럼만 나오길 기도해 줘 그럼 이만
댓글 46
-축하한다 님 지금 나 영업 성공한 거 같음 신인이라 영상 얼마 없을 거 같은데 싹 돌고 와야지
└음방은 0821부터만 찾아보고 이전 음방이랑 뮤비는 찾아보지 마 레브 뮤비없어
-서예현 진짜 범접 불가한 외모 ㅇㅈ 실력 부족해도 뭐어땨용 돌판에선 얼굴도 실력임
-헐 시건방진미소 걔 드디어 찾았다! 웃는 거 계속 생각나서 일상생활 불가수준이었는데
-진심 다음활동 뮤비도 그따위로 찍으면 빠따들고 LnL 찾아갈거임
-큰 형들 사이에서 막내 혼자 쪼만한 거 귀엽다 증말
-류재희 얘 폭행으로 TK 퇴출당했다는 카더라 있던데
└인증 있음?
└확실한 거 아니면 루머 생성하지 말자
└엥? 유제랑 같이 연생생활 했던 TK 연생 애들 몇 명이 페이스북에 유제 데뷔 축하글이랑 응원글 올렸던데? 유제가 찐 폭행범이면 얘들도 손절치지 않았을까?싶네?
-유일한 노래 원찬스? 얘네 데뷔곡 우주로 와 줘인가 그거 아니었어?
└ㄴㄴ 그건 걸그룹 노래고 레브는 내우주로와
└내 우주로 와가 뭐임? 우리 그런 노래 없음;;
-바이럴 ㅈㄴ 티남 ㅅㄱ
└영업글에 바이럴이라고 꼽주기 그만ㅎ 이딴 가성비 뮤비 찍고 스케줄러도 안 올려 주는 이런 좆소 소속사가 바이럴할 돈과 시간은 있어 보임?ㅋㅋㅋㅋ(내우주_예현_gif.) └헐 얘가 그 아이돌 헤메코의 중요성 걔야?
└없는 뮤비 움짤 올리지 말아주라;;
더보기
——————————
거봐. 내가 콘셉트 다 뒤집힌다고 했지.
믿음직한 맏형 콘셉트를 잡던 서예현은 한 살 동생인 내 눈치를 보는 춤 빠꾸멤으로.
팀 내 감초이자 예능캐 콘셉트를 잡던 김도빈은 개그 욕심은 많은데 노잼인 안쓰러운 녀석으로.
팀 내에서 사랑받는 막둥이 콘셉트를 잡던 류재희는 치대도 외면당하고 실망하는 불쌍한 녀석으로 정립되어 있었다.
오직 자상한 엄마 콘셉트를 잡았던 견하준만이 뒤집히지 않고 굳건히 콘셉트를 지키고 있을 뿐.
내가 스크롤을 내리며 킥킥대고 있자, 쭉 고개를 빼 화면의 글자를 읽은 류재희가 아는 체했다.
“형도 그거 찾았네요. 그거 읽고 느끼는 거 없어요?”
“대체 팬들은 네 어디에서 귀여움을 찾는 걸까.”
“아, 그런 거 말고요. 혼자 치대고 다니는 놈이 되어 버린 이 귀여운 막내가 불쌍하지도 않냐고요.”
“잘됐네. 이참에 사랑받는 귀여운 막내 콘셉트 포기하고 콘셉트 바꿔라. 그리고 같은 사내자식의 몹쓸 치댐을 보고 있어야 하는 내가 더 불쌍하다, 인마.”
3년 후 이 녀석의 성장 모습을 알고 있는 내가 류재희에게 해 줄 수 있는 마지막 충고였다.
그러고 보니까 콘셉트 잡기 퀘스트가 다음 활동까지였나.
팬들이 원하는, 팬들 맞춤용 콘셉트를 잡으라고 했었지. 일단 이 글에서 보이는, 팬들이 보는 내 모습은…….
‘……서열브레이커?’
유감이지만 팀 내에서 내가 더 깰 서열은 없기에 저걸로 밀고 나가는 건 기각.
“쓰읍, 콘셉트를 뭐로 하지?”
“형 이름 서치해서 제일 처음 나오는 글 어떰요?”
깜고이든 @kittyeden
손 흔드는 울 이든이 깜장애기고영 그잡채
(OA라이브.gif)
공유 51 마음에 들어요 110
│
노리 @afhrhkhdvf
혹시 태어나서 새끼고양이 한 번도 못보셨어요……?
“……나 보고 아기고양이라는데.”
“우웩…….”
“안 어울리는 거 나도 알거든?”
차마 아기고양이를 콘셉트로 잡을 수 없었기에 다시 고민하는 내게 류재희가 의견을 주섬주섬 꺼내 놓았다.
“그러면 성질 더러워 보이지만, 사실은 동생들에게 당하고 사는 빙구 같은 반전 이미지는 어때요?”
“네 희망 사항을 말하지 말고. 팬분들이 원하는 거, 팬분들이, 짜샤.”
“악! 악! 일단 이렇게 막내 패는 이미지는 팬분들이 원하지 않을 게 확실……!”
물론 전혀 도움은 안 됐다.
빙구 같은 소리 하고 있네. 팀 내 서열브레이커는 나 하나로 충분하다, 이 자식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