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lank Slate Regression for the Idol That Lost His Original Mindset RAW novel - Chapter (312)
초심 잃은 아이돌을 위한 회귀 백서-312화(312/476)
초심 잃은 아이돌을 위한 회귀 백서 312화
“윤이든 씨, 우승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감상에 빠져 있을 틈도 없이 내게 마이크를 넘긴 MC 덕에 두어 번 목을 가다듬고 입을 열었다.
“일단 제가 이곳까지 올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우리 팀 프로듀서님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피처링을 맡아준 디아이 형, 하준이, 그리고 지금까지 저와 선의의 경쟁을 했던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공출과 BQ9은 자신들이 언급되자마자 옆에서 손을 흔들어 댔다. 아마 다음 시즌에서는 우승자 배출 팀으로 출연자들에게 주목을 받을 테니 기쁠 만도 했다.
내가 입에 담았던 이들이 있는 쪽을 향해 슬쩍 고개를 돌리자 어느새 꽃다발을 안겨 주고선 사이드로 빠진 용철이 형과 그 옆에 있는 견하준이 눈에 들어왔다.
두 사람이 모두 나한테 미소를 지어 보였다.
한 사람은 어둡고 복잡한 감정 따위는 한 점 담겨 있지 않은, 내가 그저 장해 죽겠다는 미소를, 다른 한 사람은 살짝 복잡함과 머뭇거림이 묻어 나오는 미소를.
견하준이 내게 왜 저러는지, 왜 그런 말을 했는지 원인을 모르니까 답답해 뒈지겠네. 그냥 성격대로 확 들이받든가 해야지.
그냥 이번 일로 깨달았을 뿐이다. 내가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할 과거가 있는 한 견하준은 내 온전한 이해자가 되지 못한다는 사실을.
상념을 끊어 내고 계속해서 수상 소감을 이어나갔다.
“그렇지 않아도 애청하는 DTB의 우승자로 이름을 남긴 것도 기쁜데, 앞으로의 시청에서 제가 남긴 낙서가 언젠가는 누구의 흔적으로 덧대어 지워질지, 아니면 계속 남아 있을지 기대하는 재미가 더해져서 더 기쁘네요.”
절대 안 지워져! 관객석의 누군가가 던진 우렁찬 호통에 웃음을 터트리며 그쪽을 향해 손을 흔들어 주었다.
DTB에 깊이 지워지지 않을 흔적 같은 낙서 하나 새겨 놓은 아이돌 래퍼, 레브 메인래퍼 윤이든으로 마침표를 찍을 차례였다.
잠시 숨을 들이켜고 마이크에 대고 시원하게 외쳤다.
“마지막으로 제 잠깐의 일탈도 기꺼이 응원해 주신 데이드림,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슬럼프를 극복해 낸 덕분에 그저 입에 발린 공수표가 아니라 지킬 수 있는 약속으로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었다.
회귀 전과 마찬가지로 준우승자로 남은 스코언과도 가볍게 끌어안고 각각 축하와 위로 인사를 나눈 후, 무대를 내려왔다.
DTB 메인 PD님이 아주 함박웃음을 지으며 수고 많았다며 내 등을 두드렸다. 내가 시청률 각 팍팍 뽑아 줬는데 이쯤 되면 PD님 성과금 반 나눠서 내 상금에 보태야 하는 거 아니야?
* * *
‘DTB 4’ 시청률 4%대로 마무리
? 시청률로 대세는 ‘힙합’이라는 걸 보여줘
마지막까지 패션 유행을 휩쓸고 간 DTB 4
? 파이널 무대에서 윤이든이 입은 라이더자켓 품절, 올 가을 트랜드는 라이더자켓으로 예측해
DTB 4 우승자 윤이든이 받는 우승 상품은?
? 상금 1억+윤이든이 방송에서 벌었던 파이트머니(α), 경차
van반훠go @gnjrnj12
라이더자켓 정도면 무난하다 싶어서 마음 놨는데 이번 윤이든병은 라이더자켓이 아니라 ‘라이더자켓을 어깨에 걸치고 다니는 패션’인가 봄
제발 소매 좀 꿰어입고 다니면 안되겠냐고
윤이든씨 얼른 자켓 제대로 입은 사진 좀 한 장 올려봐요 당신이 만든 개꼴값 풍경 책임져…
공유 7616 인용 598 마음에 들어요 8412
꿈♥백일몽 @revedream
이든아 DTB 우승 축하해
나는 네 DTB 출연이 일탈이라고 생각 안 해 그저 네 길을, 네 세상을 더 넓혀온 것뿐이야 두달 동안 네 덕분에 즐겁고 행복했어
(윤이든_DTB_FINAL_직찍.jpg)
공유 1001 인용 5 마음에 들어요 4211
꿈♥백일몽 @revedream
+노답파워는 전설이다
(윤이든_DTB_FINAL_직찍.jpg)
공유 3624 인용 555 마음에 들어요 6875
1001몽 @thousandonemong
ㅅㅂ 실화냐 김노답 포카 공구한다 했을 때 이 팬덤 어디까지 가나 보자고 탑승 안 했는데 도이 콘서트 티켓도 그렇고 저게 ㄹㅇ 행운토템이었냐고
공유 115 인용 32 마음에 들어요 300
뉴제 @new_ujjjjjjj
포카 교환 구해요
저: 레브멤 다(원하는 멤버로 맞춰드려요)
♥: 김노답
디엠주세요!!
공유 10 인용 112 마음에 들어요 5
꿈♥백일몽 @revedream
우리가 대표 빠는 걸로 보일까 봐 미리 정정하지만 김노답 포카는 추첨할 때 빼고는 평소 호떡집게 및 냄비 손잡이 집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드림도 눈이 있어 ㅅㅂ
공유 1125 인용 41 마음에 들어요 3333
그러고 보니, 이번 DTB 4에는 이변이 하나 있었다.
이제까지 항상 이슈를 탄 건 준비 시간이 턱없이 짧은 파이널 무대보다는 비교적 준비 시간도 길고 정성을 빡 들인 세미 파이널 무대였다.
세미 파이널 무대를 파이널 무대라고 착각하는 이들도 심심찮게 보이니 말 다할 정도. DTB 명곡을 꼽으면 항상 나오는 건 조별 음원 미션곡과 세미 파이널 곡이었다.
회귀 전 시즌 11에 도달할 때까지 그것은 깨지지 않는 불변의 법칙이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 4에서 그 법칙이 깨졌다. 처음으로 파이널이 세미 파이널만큼 주목을 받은 것이다.
물론 시즌 3 세미 파이널부터 시즌 4의 세미 파이널에 이르기까지의 완벽한 서사를 완성한 보다는 아니었지만 는 파이널 곡치고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견하준과 함께 한 은 레브의 팬덤인 데이드림이 특히 좋아했다. 유닛 활동도 한 번 없던 차에 나온 단비 같은 선물 아니던가.
게다가 둘의 서사를 잘 알고 있기에 윤이든이 방송에서 말했던 이유와 겹쳐져 팬덤 내에서 꽤 많은 호응을 받은 곡이었다.
[1위-new ‘윤이든 ? Lost part.2’ ♥99,999+] [5위-‘윤이든 ? Masterpiece(feat.D.I)’ ♥99,999+]↓ [13위-new ‘윤이든 ? Good dawn(feat. 견하준 of Reve)’ ♥99,999+]DTB 4의 음원은 마지막까지 음원 차트를 장악함으로써 끝까지 완벽한 마무리를 보여 주었다.
Yxxtube
(영상)
DTB4 [12회] Good dawn ? 윤이든(feat. 견하준 of Reve) @FINAL Round 1 EP.12 20XX0921
조회수 556만
?6만 ?
댓글 8.9천
티니스트 ? 1일 전
썸네일 미쳤네
앞머리 쓸어올리는 장면으로 썸넬 해놓은 건 반칙 아니냐 ㄷㄷ
좋아요 7.8천
poogom ? 14시간 전
확실히 음원보다 라이브 버전이 더 좋다 음원은 너무 정제되어 있다고 해야 하나
좋아요 5천
레트로백 ? 1일 전
피처링으로 자기 멤버만 안 데리고 왔어도 스코언에게 그런 표차로 발리지는 않았겠다
솔직히 멤버 피처링으로 세운 게 윤이든 악수였음
좋아요 98 답글 82
└1몽2
뭐래 ㅅㅂ 하준이 파트 ㅈㄴ 좋은데 하준이보다 더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보컬 없을건데 무슨 악수 ㅇㅈㄹ 이든이도 다 그 정도는 계산해서 하준이 데려온 걸 텐데 님이 뭔데 평가질임?
└박지석
솔직히 피처링 나오고 좀 엥 했음 그래서 나도 윤이든 팬인데도 스코언한테 투표함
└윤이든레브해
@박지석 그냥 아이돌 래퍼 향한 열폭 때문에 스코언한테 투표했다고 인정 좀 해라ㅋㅋ
└박지석
@윤이든레브해 열폭??? 힙합충들이 윤이든 아이돌 래퍼라고 열폭했으면 윤이든이 파이널까지 올라갔겠냐??
└t_t
노래 좋은데 이때싶 내려치기 쩌네 진짜
그래서 뭐가 악수냐고 그냥 같멤인 하준이가 피처링으로 올라온 게 꼴보기 싫다 이거잖아
└곰픽
222 래퍼 윤이든 빨고 싶지 아이돌 윤이든 빨기 싫어서 이러는 거 다 보여용 아저씨
그런데 울 이든이는 자기 아이돌이라고 이 무대에서 땅땅해버렸는데? 꼬운 사람이 탈빠하셔야지 어쩌겠어용
└레트로백
아니 왜 얘들은 인정을 안 하냐 다 떠나서 그냥 곡이 약했다고
└윤이든레브해
@레트로백 응 음원차트 13위~
그리고 언제는 피처링이 문제라면서 말바꾸는 것좀 보소ㅋㅋ
Yxxtube
(영상)
DTB4 [6회] LOST part.2 – 윤이든 @FINAL Round 2 EP.12 20XX0921
조회수 1012만
?11만 ?
댓글 2.1만
bisoj56 ? 5일 전
우승 축하한다
고굽척해줄 테니까 시즌 5에서 또 보자
좋아요 1만 답글 20
└스테이
프로듀서로 나오긴 너무 아까운 인재긴 함
최초 2연속 우승자 가자
└user-1436585
2연승으로 되겠냐 한 10연승 정도는 해야지
└김희성
시즌 5 진짜 어떡하냐… 윤이든이 없는 DTB라니 이게 말이 되냐고
└체플런
ㄹㅇㅋㅋ 얼마 전에 DTB 3 재주행했는데 너무 평탄하고 다들 정상이라서 심심하더라 분명 개꿀잼으로 봤었는데
그러니까 윤이든 책임져
mkdoilsf ? 3일 전
오늘도 어김없이 출석한 사람 손
좋아요 5.7천
이뮨 ? 1일 전
윤이든 언더에서 그렇게 실패함??
곡만 들으면 아주 거한 실패 경험하고 다시 선 느낌인데 내가 알기론 레브도 꽤 초반에 뜨지 않았나?
좋아요 104 답글 6
└판vks
레브 데뷔 극초기에 진짜 힘들긴 했음…
└ojskl777
이해는 가더라 표절시비로 풀었던 옛날 믹테 들어보니까 그때는 그중에서 확 뛰어나다기보다는 고만고만한 놈들 중에서 잘하는 수준이라
메이너 ? 2일 전
라이더자켓 저렇게 어깨에 걸쳐 입은 거 나만 멋있어 보임? ㅋㅋ
+라이더자켓 어디 건지 아는 사람?
좋아요 6.1천 답글 1
dtb는연속참가를허용하라 ? 4일 전
이 곡은 진짜 전설이다
사연팔이 감성팔이라고 이름 붙이기조차 미안한 곡
좋아요 9.5천 답글 5
└어이오닉
훅 없는게 신의 한 수였음 스토리텔링같아서 몰입도 확 높여줌
└lts0107
윤이든은 전설이다
* * *
“와, 형 인별 팔로우 수 완전 독보적인데요? DTB 전이랑 비교해서 얼마나 뛰었어요?”
김도빈이 내 인별 창을 보고 진심 어린 감탄을 내뱉었다.
“글쎄다, DTB 시작하기 전보다 세 배 뛰었나?”
가장 최근에 올린 게시글인 DTB 4 쫑파티 단체 사진에 달린, 데일리 패션 좀 올려 달라는 수많은 성원 댓글들을 쭉쭉 넘기며 심드렁하게 대꾸했다.
겉으로는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무덤덤했지만 속으로는 싱글벙글한 웃음을 짓고 있었다. 인별 피드를 정성 들여서 꾸며 놓은 보람이 있군.
[필수 조건- 3만 명의 팬들을 실망시킨 당신, 3천만 명의 팬들을 기쁘게 만들어라! (2,969,018/30,000,000)]지금까지 쌓아 올린 내 성취와 커리어를 담보로 잡고 있는 이 빌어먹을 무한 회귀를 끝낼 수 있는 조건 역시 마지막으로 확인했을 때보다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훅 늘어 있었다.
“덕분에 팬들도 많이 늘었네. 역시 대중적인 서바이벌의 힘인가.”
“그게 딱히 좋지만은 않을걸요.”
류재희가 어두운 얼굴로 대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