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lank Slate Regression for the Idol That Lost His Original Mindset RAW novel - Chapter (464)
초심 잃은 아이돌을 위한 회귀 백서 465화(465/476)
초심 잃은 아이돌을 위한 회귀 백서 465화
“이야, 시간 빠르다. 그 회차가 방영되는 날이 오다니. 우리 언제 촬영했지?”
“한창 밴드 연습하고 있었을 때니까… 5월 말? 6월 초? 그때쯤일걸요. 아, 저희 공계 사진 올린 거 날짜 보면 언제 촬영했는지 나오겠다.”
다 같이 거실 소파에 모여 앉아 드라마 방영 시간을 기다리며 오늘 드라마가 끝나고 공계에 올릴 단체 셀카나 한 장 찍었다.
“엄마! 오늘 프젝맞선에 나 나와! 꼭 봐!”
호들갑을 떨며 본인 어머니한테 전화하는 김도빈을 참으로 신기한 인간군상을 보듯이 힐긋 본 서예현이 소파에 머리를 박으며 간절히 외쳤다.
“나는 오늘 서나현한테 프젝맞선 절대 보지 말라고 했는데. 제발 오늘 자 방영분은 안 보고 넘어갔으면 좋겠다악!”
“와, 예현이 형이 시청률을 의도적으로 떨어뜨리려고 한다-.”
“한 가구가 하루 안 본다고 시청률이 드라마틱하게 떨어지겠냐고.”
“어차피 엑스트라로 잠깐 나오는 건데 뭐 쪽팔릴 게 있어?”
“너희는 손자 친구들 1, 2, 3이지만 나는 여주인공 할머니와 같은 병실 할머니의 손자라는, 너희들보다 비중 있는 엑스트라 역할을 맡고 있다고. 나는 무려 대사도 있었다고.”
서예현이 투덜거리며 내게 가볍게 쿠션을 던졌다.
나 참, 그래 봤자 팀 소개랑 수상 소감이면서.
견하준의 목소리로 불리는 OST가 드라마 오프닝과 흘러나오며 오늘 자 <프로젝트 맞선>이 시작되었다.
* * *
[아니, 살다 살다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출신 아들로 텃세 부린다는 말은 제 생전 처음 들어보는데.] [저도 처음 들어봐요. 우리 할머니랑 다른 할머니가 드라마 보고 싶다고 해도 맨날 전국노래자랑만 틀어놓는대요. 하필 또 동시간대라.] [6인실 아닙니까? 그런데 거기에서 리모컨 독점을 용납한다고요?] [병실 나머지 할머니들이 또 전국노래자랑 팬인가 봐요. 그래서 절대 우리 할매 편을 안 들어준다나.]-내가뭘들은거지
-역시 뇌를 빼놓고 봐야 하는 드라마
-대기업 다니는 손녀<<<<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출신 아들 <-이게맞음???
-짭혜라랑 유환이 맞선본 거 막장이라고 해서 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더한 막장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 줄도 모르고
[그래서, 제가 전국노래자랑에 나가려고요.] […예?] [우리 할머니한테 리모컨 권력을 양도하려면 이 방법밖에는 없어요. 그 할머니들이 보는 앞에서 제가 새로운 최우수상 수상자로 거듭나는 수밖에…!]-내가 아직 뇌를 덜 뺐구나
-인기상도 아니고 바로 최우수상 노리네;;; 혜라 노래 잘함?
-그냥 할머니를 1인실이나 2인실로 옮겨드려 ㅅㅂ
[혼자 올라가기는 좀 떨려서 듀엣곡으로 하려고요. 남자 보컬로 섭외할 사람도 정해 놨어요. 제 대학 후배-] [내가 하죠.] [네?] [내가 한다고요. 그 전국노래자랑 무대 듀엣곡 남자 보컬.]-ㅅㅂ 찐사다
-망신살은 혜라한테 있다 Vs 유환이한테 있다
-순애
-팀장유환은 유환이처럼 전국노래자랑 무대 같이 서 줬으려나
-사랑이란 대체 뭘까 저 예민하고 고집 강한 례술남이 제 발로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기어코 서게 만들고
가수가 꿈이었지만 17살, 사고로 인해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홀로 제 뒷바라지를 해 온 할머니를 위해 가수의 꿈을 접을 수밖에 없던 여주인공의 사연, 코인 노래방에서 열심히 듀엣곡을 부르다가 눈이 마주치고 얼굴이 빨개진 채 동시에 후다닥 시선을 돌리는 장면, 드디어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서서 듀엣곡을 부르는 장면이 지나가고.
[(나레이션)나는 아무래도 혜라 씨를 행복하게 해 주기엔 부족한 사람인가 보다.] […내가 졌네.]전국노래자랑 무대를 보다가 씁쓸한 미소를 띤 채로 몸을 돌리는 견하준의 모습이 클로즈업됐다.
-아니설마자기는전국노래자랑무대못서주니까졌다고하는거임?
-내 주식 개같이 실패
-그런 거에 회의감 느끼지 말고 빨리 무대 난입이나 해!!! 3중창 가라고!!!!!
-서브남이 여주를 포기하는 계기가 전국노래자랑 무대인 게 실화임?
-섭남이 키스씬 보고 물러나는 게 나을까 전국노래자랑 듀엣무대 보고 물러나는 게 나을까
-진짜 현실적으로 재벌 3세랑 개인전시회 여는 급인 현대미술작가 둘 중 하나 고르라고 하면 다들 누구 고를 거야?
└닥전
└굳이 하나 선택해야 한다면 1 례술남 만나는거 아님
[딩동댕동댕-] [저희 합격이에요, 유환 씨! 최우수상 받을 수 있을 것 같죠? 유환 씨?]기쁨에 겨워 와락- 껴안은 여주인공으로 인해 뻣뻣하게 굳어 버린 남주인공 덕분에 드라마 밖에서는 열렬한 반응이 이어지던 중.
[자, 다음 순서 참가자, 무대에 올라와 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 할머니께 효도 한 번 거하게 하러 이 무대에 친구들과 함께 올라온 효심돌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엥???? 서예현 아녀?
-진짜 얼굴 미쳤다 남주 생각도 안남
-헐 뒤에 DTB 걔 있다
-트트블 김도빈도 있는데?
-뭐임ㅋㅋㅋ 레브 나옴?ㅋㅋㅋㅋ
-견하준그룹 까메오 출동
-아 쟤들이 견하준그룹이야?
-서예현이랑 DTB 우승자랑 견하준이랑 트트블 럭키막내랑 서라온 듀엣곡남이랑 다 같은 그룹이었다고?
-잘못된인연 첫 부분 저렇게 힙하게 부르는 사람 처음봐ㅋㅋㅋㅋㅋㅋㅋ
-와 후렴구 노래 부르는 애 누구야? 진짜 잘부르네
-목소리 들으니까 서라온이랑 Stay 같이 부른 그 남자보컬같은데?
-안무 각도 딱딱 맞는 거 봐ㅋㅋㅋㅋㅋ 역시 아이돌은 다르다
-효심돌 너무 잘하잖아! 최우수상 여주남주 듀엣 말고 저기에 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ㅋㅋ
-나 전국노래자랑 좋아했네
-1절에서 끊지마 완곡시켜 완곡
그리고 모여서 견하준 중점으로 달리고 있던 데이드림도 열정적인 <잘못된 인연> 무대를 보고 뒤집어졌다.
-ㅁㅊ우리애들이왜여기서나와
-미쳤다 커피차 보냈을 때 저거 촬영하고 온 건가 봐
-애들아 너무 진심으로 임하는 거 아니냐고ㅋㅋㅋㅋㅋㅋ
-안무까지 짜왔냐고ㅋㅋㅋㅋㅋㅋ 내가 이래서 레브를 사랑해 모든 무대에 진심이야
-레브 곡 홍보도 아니고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꼭 맞는 노래 가져온 게 ㄹㅇ 웃음벨
-랩담당: 이든, 노래담당: 재희, 센터 춤 담당: 도빈, 얼굴담당: 예현 역할분담 기가 막히다 크
-애들 저거 찍으면서 안 웃겼을까? 표정 진지한 거 ㄱㅇㄱㅋㅋㅋㅋㅋㅋ
-예현이 추임새 왜 이렇게 맛깔진데ㅋㅋㅋㅋㅋㅋ 호우!
-윤이든 왜 잘못된인연 부를 때도 진심인데
-울 막내 성량 무슨 일이야
-도빈이 브레이킹 ㅋㅋㅋㅋㅋㅋ 전국노래자랑 히든카드 나왔다ㅋㅋㅋㅋㅋ
-이건진짜 최우수상 줘야 한다
-숨길 수 없는 ‘프로’의 기질
효심돌의 1절 무대가 끝난 후 오늘의 참가자들이 무대에 서고, 긴장한 표정의 여주인공과 남주인공이 계속 옆에 선 효심돌을 견제하는 눈으로 힐긋거렸다.
[대망의 최우수상은 바로… <잘못된 인연>을 부른 효심돌!]-엥?
-와나진짜이드라마전개예측을못하겠네
-얘네한테 주라곤 했지만 진짜로 줄 줄은
-그럼 여주 할머니는? 계속 텃세당해야 해?
-까메오한테 최우수상 줄거면 여주남주가 전국노래자랑 나간 건 대체 왜 넣은 거지? 오직 섭남의 포기 장면을 위해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할머니, 보고 계시죠?]-왜 소감을 하늘 보고 하는 건데ㅠㅠㅠㅠㅠ
-뭔가… 뭔가 슬픈 사연이 있나봄… 텃세를 뛰어넘는…
-할머니 유언인가 보다ㅠㅠㅠㅠㅠ 나 이런거 약하다고ㅠㅠㅠㅠ
[역시 병실에 계신 분보다는 하늘에 계신 분을 위한 노래가 심사위원들께 더 와닿았나 봐요.] [아쉬워요, 혜라 씨?] [아쉬워할 시간이 어디 있어요. 다른 구에서 전국노래자랑이 또 언제 열리는지 찾아봐아죠. 그 병실에서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한 명 더 나와야 그 할머니가 그런 걸로 텃세를 못 부리지.]우수상으로는 약하다고 다시 한번 다짐을 다지는 여주와 그런 여주를 귀엽다는 눈으로 보는 남주를 비추던 화면이 여주 할머니가 입원한 6인실 병실로 바뀌었다.
전국노래자랑 수상 장면이 나오는 병실 텔레비전을 한번 클로즈업한 후, 당당히 휴대폰을 들어올리는 여주 할머니의 옆 침대 할머니와 그 할머니의 휴대폰 화면에 뜬 서예현의 사진이 한 번씩 포커스됐다.
[쟤가 내 손자여!] [원주댁 손자가 겁나게 잘생겼네. 노래도 잘하고.] [우리 손주도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받았네! 다들 봤지! 리모컨 내놔!]옆 침대 할머니가 의기양양한 얼굴로 하늘이 무너진 얼굴을 한 텃세 할머니한테서 리모컨을 낚아채고 여주 할머니를 돌아보았다.
-ㅅㅂ 서예현이 저 할머니 손자였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와.. 효심돌한테 최우수상 준 이유가……
-저 병실에 전국노래자랑 수상자 가족만 대체 몇이여
-전국노래자랑탈트붕괴온다
-여주 의도대로 텃세는 저지했네ㅋㅋㅋㅋㅋㅋㅋㅋ
-노래는 솔직히 손자보다 옆에 있는 애들이 다 하던데
[드디어 뺏었네. 언니, 우리 이제 그동안 못 봤던 드라마나 마음껏 봅시다.]-그래서 왜 손자는 수상소감을 하늘 보고 한 거야
-뇌빼자 뇌빼자
-감초역할 제대로 하고 가네ㅋㅋㅋㅋ 카메오 장면 중에 얘들이 제일 웃겼다ㅋㅋㅋ
* * *
드라마가 끝나자 카메오 출연한 멤버들의 휴대폰에 불이 났다.
-오늘 프젝맞선에 오빠 나왔던데? 그래서 오늘 보지 말라고 난리를 쳤구나? 카이사르가 오빠 얼굴 알아보더라, 아하학! 오빠 얼굴 나오니까 막 티비 화면에 앞발 짚고 막 일어서더라니까?
“아유, 우리 카이사르는 참 똑똑한 고양이… 가 아니라! 야, 서나현! 내가 보지 말라고 했지!”
거의 지킬 앤 하이드가 되어 고양이를 우쭈쭈하다가 동생한테 괜히 승질내는 서예현.
-예현이도 드라마 나왔더라?
“엄마 아들은 안 보였수?”
-너는 대사 한 줄도 없드만.
“아, 노래 불렀잖아! 내가 예현이 형보다 많이 불렀잖아!”
-그건 재희가 다 부르던데, 무슨.
나보다 남의 집 아들이 더 먼저 눈에 들어온 울 엄마한테 필사적으로 드라마 출연을 어필하는 나.
“봤지, 봤지? 엄마, 봤지? 나 브레이킹 하는 거 봤지? 이모들도 같이 봤지? 이모들이 뭐래? 엄마 부럽대?”
실컷 자랑 중인 김도빈.
“아, 얘네 또 언제 찍은 거야. 아니, 이거 찍은 게 아니라 캡쳐본이네? 빠르기도 하네.”
투덜거리면서도 웃으며 빠르게 손가락을 움직여 채팅을 보내는 류재희.
친구 놈들과 크루 형들한테서도 티비 화면 녹화본 및 촬영본과 함께 놀림이 쏟아졌다. 물론 이 정도 짬밥에는 평온하게 맞받아칠 수 있었다.
DTB 전 시즌 우승자 윤이든 근황
(프젝맞선_전국노래자랑_랩부분+DTB_5_랩_영상모음.avi)
전국노래자랑에서 DTB 5의 모든 래퍼들 가볍게
‘압살’
댓글 47
-“죽은 공명이 산 사마의를 이겼다!”
-진짜 전국노래자랑 나감?
└ㄴㄴ 멤버 나온 드라마 까메오 출연
-울엄마가 거실에 티비 틀어놓고 있었는데 갑자기 윤이든 랩하는 소리 들려서 DTB에 윤이든 깜짝출연했나 깜놀해서 달려가니까 뭔 드라마에 나오고 있더라
-갓이든 돌아와…
-어떻게 드라마에서 부른 잘못된 인연 첫파트가 DTB 5 래퍼 놈들 똥꼬쇼를 싹 바르냐
-DTBF이 괜히 역주행하는 게 아니라니까ㅋ
-덥넷 지금이라도 늦지않았다 X맨으로라도 윤이든 데려와라
이 배우 DTB 결승에서 본 거 같은데 내 착각임?
여동생 보는 드라마에서 낯익은 얼굴을 봤는데 아무리 봐도 DTB에서 본거 같단 말임
얘 래퍼 출신 배우 맞음?
댓글 15
-걔잖아 윤이든 결승전 무대에서 피처링해준
└결승에 피처링 안 세우지 않았음?
└그건 2라때고 1라때는 자기 멤버 세움
-Good Dawn 피처링
-딱 봐도 관상에 힙합이 없는데 어딜 봐서 래퍼 출신 배우냐고ㅋㅋㅋㅋ
└뭐래 레브 힙합 ㅈㄴ 함 얘도 레브임
DTB 전 시즌 우승자 윤이든 찐 근황
(pale_blue_음방.yxxtube.com)
락으로 전향
(윤이든_드럼연주_캡쳐.jpg)
“대세는 락이다”
댓글 56
-지금 DTB 5 꼬라지 보면 힙합 손절할 만도 함ㅋㅋ
-DTB 끝나고도 커하찍는 거 보면 DTB가 감당할 수 있는 인재가 애초에 아니었던 것 같음 DTB충들도 이제 윤이든 그만 소환하고 슬슬 놔줘야 하지 않을까 싶음
-드럼치면서도 랩하잖아 아직 힙합 손절 안했다고
-노래 좋드라… 그래서 솔로곡은 언제…?
드라마에서의 그 짧은 장면 하나로 드라마 팬층과 DTB 팬층, 양쪽에서 언급되며 버즈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시점.
동시에 컴백한 레브와 알테어는 드디어 활동 둘째 주에 접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