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n the Regressed Dirty Spoon Becomes a Golden Spoon RAW novel - Chapter (226)
흙수저가 회귀하면 금수저가 된다-226화(226/405)
―제가 영어 만점 받은 이유도 이 친구들이랑 같이 공부 열심히 하기도 했지만요. 저희 삼학년 담임 쌤…. 소엽 쌤! 보고 계세요? 소엽 쌤한테 교무실로 문제집 갖고 가면 엄청 열심히 알려주셨어요.
-진짜 상상을 뛰어넘는 독함이다..
-말도안나옴 사람이 이렇게 살수가 있음?
-대체 잠은 언제잤나요
-혹시 하루 순공시간 물어봐도 될까요ㅠㅠㅠㅠㅠ
―그리고 스트레스. 음. 이거 진짜 중요하죠. 저는 대부분 매점…에서 풀었고요. 특히 좋아하는 거 골라보자면 이거!
윤슬이 꺼낸 건 요구르트였다. 종이 팩에 들어가 있는 일반 요구르트. 윤슬은 작은 손가락으로 브랜드를 콕콕 가리켰다.
-ㅋㅋㅋㅋㅋㅋ미쳤나
-컨셉 확실하다
-한국대에 미친여자… 이래야 한국대지;
그 브랜드는 바로.
―진짜 맛있기도 맛있는데. 여기 적혀있는 이 ‘한국’ 보면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다고 해야 되나.
한국우유였다.
―왜 연희우유는 안 마셨어요? 뭐야 이거 차별이야
―아!!! 나도 이럴 줄 알았으면 연희우유 가지고 올걸!!!
이름이 비슷하지만 한국대에서 만들지는 않는 그 우유, 하지만 비슷한 연희우유는 연희대에서 제조한다. 윤슬은 이를 노렸다.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전부 한국대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게끔.
―새벽에 공부하다 보면 배고프잖아요. 그때 먹으면 좋더라구요. 너무 많이 먹으면 잠 오니까. 그리고 잠 깰 때도 빈속에 카페인 들이부으면 속 쓰린 거 알죠. 이걸로 위장 코팅해 준 다음에 커피를 넣는 게….
―에헤이! 커피 마시지 말라고 해야지~
―솔직해집시다. 우리 여기서 커피 안 마시고 공부한 사람 손?
―…….
자막: [고3이라는 건…★]
자막: [카페인에 절여진다는 것…]
자막: [하지만 고연티비 일동은 모두 건강한 공부라이프를 지향합니다♥]
자막: [사실 지금도 카페인 빨고 편집 중^^]
“이, 이 미친….”
루비는 본능적으로 알아차렸다. 윤슬이 아무 의도 없이 이렇게 화면에서 계속 요구르트를 잡고 있을 리가 없다.
윤슬은 말하면서도 자신의 얼굴 옆에서 요구르트가 떠나지 않게 계속 흔들어 보이고 있었다. 마치 순간 캡처에 대비하기라도 하듯.
윤슬의 완벽한 마무리와 함께 라이브 방송은 성공적으로 끝났다. 루비는 재빨리 핸드폰과 태블릿, 컴퓨터를 동시에 켰다. 불안감이 엄습했다. 한 명이 지나치게 압도적이라면, 다른 한 명이 함께 영향력을 주고받지 못하는 법이었으니.
루비의 예상은 그대로 적중했다. 언제나 그렇듯.
* * *
[Hot/ 오늘자 한국대생이 알려주는 한국대 쉽게 가는 법…jpg](모의고사 모두 만점인 시험지.jpg)
셋이 합쳐 오답 0인 것도 ㅈㄴ충격적임 한명은 수시고 둘은 정시
(백휘의 공부법과 스트레스 해소법 인터뷰.jpg)
일반인은 생각할수 없는 스트레스 해소법… 하지만 얼굴만 봐도 스트레스가 싹 풀리는 것으로 보아 일단 가슴으로 이해해보려고 노력중
(재언의 공부법과 스트레스 해소법 인터뷰.jpg)
게다가 수능만점이 알려주는 비법? 이건 귀하군요 근데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친구들이랑 축구하래ㅋㅋㅋㅋㅋ 담배피게생겼는데ㅠ 건전해 귀여워
(윤슬의 공부법과 스트레스 해소법 인터뷰.jpg)
그리고 이게 찐… 진짜 미치게 소름끼쳤던게 이 사람… 독학임 과외고 학원이고 다 안다니고 교무실 다니면서 선생님들 잡고 물어봤대 이거 진짜ㅋㅋㅋ 뭔 1980년대 독한 인간승리 성공서사에서나 볼수 있던ㅠ
새벽에 잠들면 안되니까 커피마시는데 속쓰린다고 요구르트 먼저 때려붓고 커피마셨대 진짜 개미쳤다
(한국우유 요구르트를 들고 있는 윤슬의 얼굴.jpg)
그와중에 한국우유임ㅋㅋㅋㅋ 진짜ㅠ 컨셉충ㅠ
아무튼 다들 이렇게만 하면 한국대 입학 가능ㅇㅇ
-카데바전형인줄 알고 허겁지겁 들어왔는데… 찐이네
˪나도 그냥 2호선 타면 됩니다 이거인줄
-얼굴밖에 안보인다 지금 무한반복중
-헐 마지막 저사람 한국대 합격영상 그사람이지?ㅋㅋㅋ 친구들이 울어준 이유가 있었네.. 나였어도 내친구가 저렇게 독하게 공부하는거 옆에서 봤으면 눈물났을 듯ㅜ
˪나 벌써 눈물고임 비상이다
방송이 끝나자마자 커뮤니티에 윤슬의 캡처본이 나돌기 시작했다. 물론 다른 학생들의 공부 비법이나, 고연대생들의 모의고사 점수도 있었지만 어디까지나 들러리에 불과했다.
커뮤니티를 하는 1020들에게 친근한 그 인플루언서 윤슬의 수능 점수와 공부 비법, 그리고 ‘사교육 없이’ 해냈다는 성공 신화에 불이 붙었다. 물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근데 저거 찐임? 어케 슨스 다하고 사업하고 공부까지 독학으로 해ㅋㅋㅋㅋ
˪ㄱㄴㄲ… 어느정도 좀 방송적 과장은 있는듯ㅋㅋ
˪ㅈㄴㄱㄷ 내 트친네 학교 선배래 과장 없이 찐임 (캡처본.jpg)
@사쿠라오시녀
19/안스타부흥위원회 언제나 뉴비를 환영합니다 블언블 Free(성인남성 X 안받아요)
(윤슬이 전해준 요점노트.jpg)
(윤슬의 졸업식 연설 사진.jpg)
자꾸 탐라에 우리학교 슨배림 주작이라고 보이길래…어.이.업어서 증거제출함 부카츠시간에 공부하라고 멱살잡던 우리들의 쫙쫙펴진 영웅이엇음 애들 성적관리에 진심이셧거든 자꾸 개소리 그만
리트윗 1762회 마음에 들어요 82회 인용알티 851회
˪머야? 존나 배신이다 니 노트에 안스타 이벤트 시간만 계산하는 새끼 아니었음?
˪암튼 그러케됏다 이렇게 된 김에 저의 사쿠라를 보고가세요
윤슬은 덕현여고 전교생이 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유명인이었다. 윤슬이 교무실에 죽치고 있던 것, 요점 노트가 다 닳을 때까지 공부했던 것, 그리고 하경이를 비롯한 후배들에게도 성적 관리를 신경 써 주었던 것들이 모두 미담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ㅁㅊ… 이쯤되면 걍 한국대 홍보대사 해도 될 듯
-여기서 서윤슬 수시라고 패는 분위기 좀 있던거 생각하면 그냥 웃김ㅋㅋㅋㅋ 너네 뭐 돼?
˪그렇다고 해서 니가 서윤슬인것도 아닌데.. 자아의탁같애ㅠ
˪? 내 생각이니까 시비걸지 말고 지나가
그렇게 전 커뮤니티를 불태운 영상은 얼마 지나지 않아서
[한국대생 Vs 고림대생 고3 모의고사 풀기 대결! 과연 승자는 누구? 두구두구~] 1:10:27조회수 723,777회
알고리즘을 타기 시작했다!
* * *
여기는 대치동. 주말이지만 고3 모의고사가 끝난 지 며칠 되지 않아 더욱 어지러운 분위기였다. 자녀들을 픽업하기 위해 앞에 늘어진 자동차의 행렬은 끝이 날 줄 모르고, 층마다 환한 건물들의 조명도 꺼질 줄 몰랐다.
딸랑-
“어서오세요.”
지금은 열 시. 특강을 마친 학생들이 저마다 저녁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편의점으로 들어오는 시간이었다. CS25 대치 1호점의 사장은 익숙하게 바코드를 찍을 준비를 마쳤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건 역시 삼각김밥, 그리고 샌드위치와 도시락류, 커피와 컵라면, 그리고 핫바도 매출에 한몫 단단히 차지하고 있었다.
“아저씨! 여기 한국 요구르트 없어요?”
“거기 없으면 없는 거예요-”
“언제 들어와요?”
그런데 오늘따라 이상했다. 얼마 전 출시된 CS25의 PB상품인 도시락을 찾는 건 그러려니 하겠건만, 자꾸만 학생들이 요구르트를 찾았다. 커피도 아니고! 요구르트?
“아저씨! 여기 한국 요구르트 없어요?”
“…학생. 잠깐 이리 좀 와볼래?”
“저 바쁜데요.”
“내일 학생 요구르트 두 개 미리 빼줄게.”
“네. 왜요?”
CS 편의점 사장은 은밀히 학생 하나를 불러 귓속말했다.
“그 요구르트, 대체 왜 갑자기 인기가 많아진 거야? 뭐 있어?”
“아, 그거요.”
별거 아니라는 듯 핸드폰을 꺼낸 학생은 화면 하나를 띄워 눈앞에 보여주었다.
“걍 별거 없고요. 지금 유행이에요. 한국대 정식.”
“한국대…정식?”
<대한민국에서 트렌드 중↓>
한국대 정식
1,772 트릿
한국대진짜
2,021 트릿
모의고사
1,367 트릿
* * *
때는 대한민국 편의점이 한창 부흥하기 시작한 시기였다. 도시락부터 카페까지, 소비자의 발길을 묶어두기 위해 고군분투할 때.
㈜스타팅 스마트 애드 출신으로 편의점 PPL 카드뉴스를 지겹게 만든 윤슬은 이를 너무나 잘 알고 있었다.
[한국우유 요구르트, ‘마시면 나도 한국대 가나요?’]한국우유 요구르트로 한국대생 이미지를 확실히 잡고, 독학 만점이라는 사실에 쐐기를 박으려고 한 행동은 더 큰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바로 그날 먹은 편의점 도시락 덕분에.
[Youstagram]전국 학생들 주목! 시험 잘보고 싶어? 드루와~
(CS25 고기냠냠 도시락 사진.jpg)
지금 인튜브 알고리즘으로 갑자기 인기끄는 메뉴! 돼장이가 한번 먹어봤다~!
(CS25 고기냠냠 도시락 메뉴 보정 사진.jpg)
불고기에 계란말이? 이건 못참지♥ 안에 들어간 김치도 무려 볶음김치!
(한국우유 요구르트 사진.jpg)
그리고 이건 후식! 한국우유에서 나온 플레인 요구르트~
(고연티비의 윤슬 사진.jpg)
얼마전 고연티비에서 나온 한국대 인플루언서, ‘서윤슬’ 이 강추했는데 음!
(고연티비 모의고사 장면.jpg)
모두 시험기간 든든하고 간편하게 먹고 공부 열시미 하자!
CS25의 도시락과 한국우유 요구르트, 둘이 합쳐 한국대 정식이 유스타 카드뉴스로 뜨기 시작했다. 커뮤니티에서 유스타로, 이는 즉 네티즌에서 대중으로 흘러간다는 말이었다.
[한국대 정식, 과연 뭐길래…? 네티즌 ‘시끌시끌’] [식당 부럽지 않은 편의점, 인기 있는 메뉴들을 모아봤다(박동진 기자의 트렌드 25시)] [이 가격에 이 맛을? 대한민국 편의점의 놀라운 발전!]#한국대정식
500개 미만
며칠 사이에 윤슬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냈다. 한국대 정식을 소개하는 카드뉴스들은 모두 윤슬의 얼굴 옆에 요구르트가 있는 사진을 넣었다. 루비가 생각하던 그때의 그 장면, 한국우유 요구르트를 계속해서 들고 있는 윤슬의 모습을.
그렇게 무난한 제품이었던 한국우유 요구르트는 갑자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