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n the Regressed Dirty Spoon Becomes a Golden Spoon RAW novel - Chapter (343)
흙수저가 회귀하면 금수저가 된다-343화(343/405)
“좋아. 유리 업로드했고.”
나는 커뮤니티 반응을 살폈다.
[hot/ 아이돌이 직접 보여주는 인기in가요 샌드위치]어제 카페 in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올라옴ㅋㅋㅋ 안에 든 건 양배추+계란+딸기잼 이게 다인데 진짜 마싯다고함
(유리의 유스타 사진.jpg)
-나 어렸을때 우리엄마가 해주던거닼ㅋㅋㅋㅋ
˪혹시 어머니가 매점하셔?ㅠㅠㅠㅠㅠㅠ부러워
-샌드위치에는 양상추다 불경한 양배추는 나가라
-다른데에 레시피 올라온거 있도라ㅋㅋㅋ큐ㅠㅠㅠ 부지런한사람이 따라해보고 후기좀 알려줘 난 둔눠야혀…
참고로 다른 데에 올라온 레시피는 내가 뿌린 거다. 오리지널에서 살짝 바뀐 정도로.
“거리두기 이후로 인튜버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났거든.”
다들 집에만 있다 보니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가 돈이 되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접근성이 높은 건 바로 인튜브.
“브이로그 대란 이후로 너도나도 뛰어들고 있으니까.”
몇 년 전 플렉스의 시대였을 때, 다들 브이로그용 카메라와 장비를 살 정도로 브이로그가 트렌드가 되었던 적이 있었다. 얼마 안 가 주춤하며 사그라들었지만, 또다시 대(大)인튜버의 시대가 왔다.
“다들 구독자 끌어당겨야지~”
밖에 나가서 얻을 수 있는 콘텐츠는 한정적이다. 자칫하다가는 이렇게 되고 만다.
-거리두기 기간에 굳이 여행콘텐츠ㅋㅋㅋ 생각이 얼마나 짧은건지 잘 알고 갑니다
-구독을 안해서 구취도 못하고;ㅋ 으휴 머저리야
-당신때문에 몇명이 피해보는지 압니까? 나이도 드실만큼드신양반이 어찌이리 생각이 짧누~~. 같은 아빠입장으로서 내자식 얼굴보기 부끄럽지 않게 삽시다 쫌!
여행, 맛집 소개 같은 인튜버들은 구독자가 정체되고.
-탕후루 만드는 법 이렇게 쉽게 알려주는 분 처음이에요 ㅠㅠ 정말감사합니다 처음으로 성공했어요!
-속도가 한국인이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는속도닼ㅋㅋㅋㅋㅋㅋㅋ
-이언니 이상한데 정들어… 결국 항복하고 구독하고감 ( • ̀ω•́ )
집 꾸미기, 요리 같은 인튜버들은 구독자가 미친 듯이 늘어났다.
“근데 이때 이 방송국 샌드위치 소재를 가만 냅둘 수가 있겠어?”
지금 화제성은 <카페 In>이 다 먹은 수준이었다. 예능 프로에서도 그 달고나 커피를 소개하고, 우리한테도 매일같이 출연 요청이 쏟아진단 말이지.
“인튜브에 우리 샌드위치가 알려져야 한다.”
해외 팬층 유입에 이만한 게 없을 테니까.
* * *
아니나 다를까, 트렌드 렉카라고 불릴 정도로 구독자를 쓸어 모으고 있는 인튜버 몇은 재빠르게 동참했다.
[Intube] [인기in가요 샌드위치? 아이돌들만 먹는게 아니에요~ 레시피 최초공개] 15:27 [딸기쨈+양배추만으로 이런맛을?! 김유리의 인기in가요 샌드위치 레시피 알려드려요] 11:48 [찐으로 인기in가요 샌드위치 먹방! 아삭달콤 중독되는맛] 22:55다들 집에서 인튜브와 함께 OTT에 빠져 있는 시기인 만큼 조회수는 빠르게 늘었다.
―일단 중요한 건 딸기잼의 달달함이 양배추의 특유 향을 죽여주고….
―김유리 씨가 한 번에 세 개나 먹는다는 그 샌드위치! 제가 집에서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제가 방송국에 아는 후배가 있어 가지고, 이걸 어렵게 구해왔단 말이죠! 캬 벌써 냄새가. 뜯는데 달달~한 냄새가!
조회수 237,112회
조회수 189,887회
조회수 302,164회
업로드한 지 채 하루가 되지 않아서 사람들을 끌어모았다.
-ㅋㅋㅋㅋㅋ아니 근데 드셔본적 없는데 만드는거면 이건 폰기가요 샌드위치 아니냐고요ㅠㅠㅠ
-하… 못참겟다 내일 양배추 바로사러감
-딸기잼이랑 계란만으로 해봤는데 맛있네요ㅋㅋ 나중엔 양배추도 넣고 해볼게요♥
‘좋아. 이대로야.’
윤슬이 바라는 대로 흘러가고 있었다.
K-콘텐츠의 시대. OTT를 보지 않는 해외 층에도 알려질 만한 방법은 이거 하나였다.
“인튜브로 흘러들어 가게 하고, 다음엔….”
K-pop 팬들의 힘을 이용할 예정이었다.
입력: pd님 인기In가요 비하인드 영상 언제 올라간대요?
아이돌이 먹는 샌드위치는 한국에서만 인기 있을 키워드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 * *
[♨카페in♨]-얼른시작하라고 눈치없게정시에 올리지말고 한 십분씩 일찍 올리란말야
-레시피보러옴ㅠㅠㅋㅋㅋㅋㅋㅋ
˪ㄴㄷㄴㄷ 얼마나 마싯는지 두고보자고
-시작부터 귀여워죽겠어ㅠㅠㅠㅠㅠㅠ내여자 서윤슬움쪽쪾
―자…. 시작해보자.
윤슬은 근엄한 표정으로 광활한 밭을 바라보았다. 새하얀 목도리와 털모자를 쓴 윤슬은 그렇게 딸기밭을 털었다.
효과음: 동요 BGM
윤슬이 걸을 때마다 귀엽게 뽀짝거리는 소리가 났다. 빠른 손놀림으로 딸기가 가득 든 상자들을 옮겨댔다. 삼 대 삼으로 양배추 파와 딸기 파가 갈라졌다.
―설마 아예 맛이 안 나려나 했는데 의외로 먹을 만해! 슬아, 아~
―아~~~
―허허허. 닦아 먹어야지.
딸기파는 명진주와 옥금호, 윤슬로 이루어져 있어서 귀여운 힐링 파트였다. 딸기가 맛이 덜 들었다고 해도 꽤나 맛이 있는지 세 사람은 중간중간 집어 먹었다.
자막: Cool.
상대적으로 딸기보다 배는 무거운 양배추는 원두진과 최백휘, 권재언 세 사람이 가게 되었다. 세 사람은 묘하게 같이 붙어있는 시간이 길었는데 말을 하지 않는 조합이었다. 그들은 묵묵히 양배추나 집어 들었다.
-앜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관계 미라쿨;
-나였으면 저 어색함 견디지 못하고 뭐라도 말하다 집에와서 눈물줄줄흘림
-ㅠㅠㅠㅠ귀여워 진짜 일당받은 농부처럼 일하네… 여보 얼른 집에와요 나 양배추 기다리고잇오♥
˪아 이모~!!! 가세요 그냥
같이 하는 노동에 익숙한 재언과 백휘 두 사람은 알아서 일을 분배하며 빠르게 손을 놀렸다. 중간중간 원두진은 하늘을 바라보며 중얼거렸다.
―맛이 들지 않은 양배추도…. 이렇게…. 귀하게 자라….
효과음: 아련하고 가슴을 울리는 BGM
자막: 오늘도 두진은….
또다시 원두진 특유의 감성 시간이 시작되었다. 익숙하다는 듯 두 사람은 관심을 주지 않았다. 원두진은 양배추를 끌어안고 토닥거렸다.
-가만보면 원두진이 제일 철없어ㅠㅠㅠㅋㅋㅋㅋㅋ
-뼈프피들은 이해할걸 그냥 저 양배추들이 너무 안쓰럽고 열심히 키우셨을 분들도 안타깝고 괜히 내가 다 속상함…ㅜㅜ 뭐 버려지는꼴을 못보겠어
그렇게 양배추와 딸기를 공짜로 얻어온 <카페 In>팀은 해가 지고 나서야 숙소로 돌아왔다. 윤슬은 프로페셔널한 표정으로 샌드위치를 만들기 시작했다. 진지한 얼굴이 제법 신뢰가 갔다.
―일단 맛보기로 몇 개 만들어야 하니까. 쨈은 마을 슈퍼에서 사 왔거든요. 이렇게 하는 거예요.
자료화면: 딸기 물이 든 윤슬의 입가 줌.mov
-이녀석 멋진시간을 보냈나본데
-누구 한명은 말을 좀 해줘라 좀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서윤슬바보~!!!(영원히 지켜주고 싶다는뜻.사랑한다는뜻.너밖에없다는뜻.)
그렇게 윤슬이 만들어 낸 <인기in가요> 샌드위치를 맛본 출연자들은 고개를 끄덕였다.
―확실히 양배추와 계란의 조합이, 식사 대용으로 드실 만하군요. 이거라면 고객님들도 좋아하실 겁니다.
―설마설마했는데! 슬아, 진짜 맛있다아~
―허허허. 이거 우리 손녀도 좋아하겠구만!
―음, 자세히 보니까 입가에 틴트가 아니고 딸기였네.
―휴지….
그렇게 <인기in가요> 샌드위치의 레시피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인기in가요 샌드위치? 아이돌들만 먹는게 아니에요~ 레시피 최초공개] 15:27그리고 동시에 지난주 윤슬의 샌드위치 레시피를 업로드한 영상은 실시간 인기 동영상이 되었다.
<대한민국에서 트렌드 중↓>
샌드위치
2,077트릿
인기in가요
1,033트릿
서윤슬
766트릿
@냠순이
이쯤되면아이돌이 사랑하는팬분들 잡숴보시라고 조공한번돌려야하는거 아니냐 팬싸갈라고 이백장삿는데 샌드위치하나를 못주니 효도좀해라
리트윗 1.1만회 인용 1.7천회 마음에 들어요 3백회
˪얼굴조합이 샌드위치만큼든든한 내돌보고가세요♥ 셀카가 효도야
˪그저양배추닮앗다고 몇번말해 틈새영업하지좀마 트친이라고 봐주는데 한계가잇어
레시피가 본격적으로 공개되고, 그렇게 두 번째 트렌드가 생겨났다.
* * *
‘북마크 장난 아니다!’
예원은 회사에서 몰래 입꼬리를 올려가며 웃었다. 윤슬이 먼저 찔러 준 레시피 덕에 다른 바이럴 회사들보다 먼저 카드뉴스를 만들 수 있었고, 그대로 유스타 알고리즘을 탔다.
‘공유 수도 평소의 몇 배는 높아!’
화제가 될 만한 건 뭐든지 올려야 하는 ㈜스타팅 스마트 애드 유스타 계정은 팔로워가 계속해서 늘어났다.
‘인센티브 들어오는 소리 벌써 들린다.’
예원은 눈을 질끈 감고 감격했다. 윤슬의 말대로만 하면 항상 일이 잘 풀렸다.
예원이 만든 카드 뉴스는 온갖 커뮤니티를 장식하기 시작했다.
[Hot/ 드디어 공식으로 풀린 인기in가요 샌드위치 레시피.jpg](<카페 in> 장면 캡처 카드뉴스.jpg)
딸기잼 듬뿍 바르는게 포인트라고함ㅇㅇ 맛잘알
-하 어제 저녁에 해먹었는데 벌써 또먹고싶다…
-양배추 얇게 써니까 진짜 개존맛임ㅠㅠㅠㅠX삭토스트에서 팔아줬으면
-게으른사람은 진짜 걍 존버함 언젠가는 어디에서 내주겠지
˪2222ㅋㅋㅋㅋ달고나도 안만들었음 대기업의 맛을 느껴보자
한국에서는 또다시 제2의 달고나 커피가 나오는 분위기였다. 그리고 이때.
[Intube] [인기in가요 샌드위치? 저희가 직접 먹어보겠씁니다~] 22:30<인기in가요> 공식 채널이 영상을 풀며 트렌드에 참여했다!
* * *
―이거는 근데 너무 자연스럽게 매니저 언니들이 사다 주셔서…. 유행이 될 거라고는 생각을 못 했어요.
―그쵸. 저희한테는 MXC 중심음악 김밥 같은 존재죠.
―근데 정말 안 질려요! 숨 쉬듯이 먹는다니까요.
거리두기로 인해 모든 게 이전 같지 않았다. 특히 공연 문화는 더더욱.
―저 이거 두 입 만에 끝낼 수 이써요. 와아앙-
―야, 다 흘리잖아!
방송은 줄어들고 그중에서도 공개 방송이라는 건 더더욱 까다로워졌다. 들어갈 수 있는 팬의 수는 이전 인원의 절반이 될까 말까 했다. 콘서트는 아예 열리지 않았고, 해외 공연 역시도 마찬가지였다.
@쏜
미나상들 사진 X나게안풀면서 한국사진 막히니까 난리났네 ㅅㅂ샌드위치먹고 회개해라 제발
(인기in가요 댓글창 캡처.jpg)
-샌드위치를 뜯는 손길에서도 느껴지는 인품… ( ´•̥̥̥ω•̥̥̥` ) 결코 혼자만 신경쓰지 않는 아이
-정말 놀랐습니다. 어디까지 베낄 셈?Www 이쪽에오면 흔히 널려있는 샌드위치일뿐인걸, 역시 한국의 아이돌인가.
-오랜만의 소식에 계속해서 돌려보게 되는 。゚(゚´Д`゚)゚。 너무 짧잖아-!!!
리트윗 9872회 인용 5532회 마음에 들어요 3백회
인튜브를 타고 해외 팬들이 <카페 In>에 유입되기 시작했다.